전주대, 2024학년도 신입생 적응력 강화 행사 개최
상태바
전주대, 2024학년도 신입생 적응력 강화 행사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3.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5일과 6일 이틀간 학생회관 일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적응력 강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주대 2024학년도 신입생 적응력 강화 행사'는 신입생이 대학에 입학해 선배·동기들과 각종 동아리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한 끈끈한 관계 형성을 도모하고 진로·전공 탐색 기회 제공을 통한 학습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하고 대학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제도·혜택을 누릴 수 있는 총 30여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준비됐다.

특히 학생취업처는 또래 활동 분야(중앙동아리), 진로·전공 탐색 분야, 대학 생활 지원 분야를 신입생 스스로 관심과 흥미에 따라 선택, 방문할 수 있도록 해 신입생의 자기 주도적인 잠재력을 끌어내는 것에 초점을 맞춰 행사를 준비했다.

박진배 총장은 "이번 행사는 전주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이 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전주대는 신입생 개개인이 각자의 고유한 인생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대학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나아가, 신입생을 미래의 수퍼스타로서 사회에 쓰임 받는 인재로 양성하는 것이 대학의 역할이며 진정한 학생 성공의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으며 신입생의 전공·학습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등 지역 명문 대학으로 역할을 다하며 글로컬 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