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 진료 공백 메우기 분주
상태바
종합병원 진료 공백 메우기 분주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3.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병원 비상진료대책 모색
의료기관별 현장상황 청취
의료공백 최소화 협력 논의
수용 내원환자 적극 진료 당부 

 

전북특별자치도는 의사집단 행동에 따른 의료공백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종합병원들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전북자치도는 5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도내 상급종합병원(전북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 등)과 종합병원의 13명 대표들이 참석해 각 의료기관별 현장상황을 전해 듣고 도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비상진료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지사는전공의 이탈로 인한 의료공백 상황속에서도 환자 치료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도내 3개의 수련병원(전북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 예수병원) 의료진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도민들의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진료시간을 확대해 준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의료진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간담회는 강영석 복지여성보건국장으로부터 최근 의료계 동향 및 도 대응상황에 대한 보고를 들은 후 각 병원장들로부터 기관별 현장상황 청취와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한 협력방안 논의순으로 진행됐다.
김관영 도지사는 “상급종합병원인 전북대학교병원, 원광대병원에서 중증과 응급환자를 돌볼 수 있도록 종합병원에서 진료가능한 내원환자를 적극 진료해 줄 것을 부탁한다”며 “힘든 여건이지만 도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과 수고를 다해주시는 병원장과 의료진에 다시 한번 감사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