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자치도 이차전지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전북TP 자치도 이차전지 아카데미 운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3.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팩 설계 등 교육 추가
안전 검증·설계 보완 능력 배양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 이하 전북TP)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시대를 선도할 인력 양성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이차전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지난 2월까지의 이차전지 셀(코인셀, 파우치셀) 제조 및 특성평가 교육을 기반으로 ▲배터리팩 설계 ▲배터리 부품 구조해석 ▲리튬 이온전지 설계 등 이차전지 연관 교육을 추가한다.

이차전지 셀 제조 및 특성평가는 이차전지 관련 기본 이론을 이해하고 제작공정과 평가분석 등 실습 경험을 위한 교육이다. 
Siemens NX를 이용한 배터리팩 설계는 이차전지 배터리 관련 부품을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설계 프로그램의 활용법을 익히고 실무에 맞게 적용하기 위한 교육이다.
ANSYS를 이용한 배터리 부품 구조해석은 3D 설계를 통해 개발된 부품 안전을 검증하고 설계를 보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리튬 이온전지 설계는 상용화 전지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과정이다.
이외에도 전북TP 센터는 핵심 광물가공, 리사이클링 등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입주기업이나 전후방 기업의 특성 및 요구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아카데미는 고교,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 이차전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문의는 전북TP 홈페이지(www.jbtp.or.kr)나 전북이차전지인력양성지원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