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여성행복도시 만들기 박차
상태바
완주군, 여성행복도시 만들기 박차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3.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행복한 여성, 행복한 완주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여성의 날’인  지난8일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 명은 삼례시장에서 기념일을 홍보하고,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여성의 날은 여성지위 향상의 날로 ‘빵(생존권)’과 ‘장미(참정권)’가 그 의미를 상징한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사람답게 살 권리를 의미하는 장미꽃을 나눠주며 여성권익증진에 대한 인식 개선과 매월 8일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담은 ‘보라데이’를 홍보했다.

 또한,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9세~24세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638명에게 연 15만 원을 지원해 보건위생용품을 구입하도록 하고 있다.

 군 조직내부에서도 양성평등이 펼쳐지고 있다.

 유희태 군수는 취임 이후 최근 2년 동안 꾸준히 여성 공무원을 승진시키거나 요직으로 발탁해 왔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완주군 6급 이상 4급까지의 간부 공무원 중 여성 비율이 45.9%로 지난해 대비 1.4% 증가했다. 지난해 중앙부처의 고위 공무원 여성 비율은 11.2%에 불과한 것에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다.

 채미화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도 여성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인구의 반인 여성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여성행복도시 완주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