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태양광·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순창군, 태양광·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본격 추진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4.03.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4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주택·공공·건물에 신재생에너지원(태양광, 태양열, 지열)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군은 지난해 이 사업에 대한 수요자 모집을 거쳐 최종적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4억원을 확보했다.

 

앞서, 군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대상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사업대상자 및 마을 이장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이달부터는 사업대상지 현장실사를 통해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사업 대상지는 순창의 동부권 지역인 순창읍, 인계면, 동계면 등 6개 읍·면으로, 확보된 사업비 25억원과 추가 군비 9억원을 포함한 총 34억원을 투입해 태양광 402개소, 태양열 55개소, 지열 10개소의 설비에 대한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국비 지원금 감소로 사업 대상지를 축소할 위기에 처했으나, 군비 9억 원을 추가로 투입함으로써 최초 신청한 467개소 모두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민원 발생을 최소화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일반 주택에 3kW 규모의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경우 전기 사용량에 따라 월 4만원에서 6만원 가량의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13.6㎡ 규모의 태양열 시설 설치 시에는 집열기를 통해 얻은 열로 온수를 사용해 연료비를 월 5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전기요금 및 난방비 인상으로 힘든 주민들이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탄소중립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을 위한 친환경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미래사회 기후변화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