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은 사랑입니다” 팔 걷어올린 MZ세대들
상태바
“헌혈은 사랑입니다” 팔 걷어올린 MZ세대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3.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전주공장, 첫 헌혈
독려 캠페인… 혈액난 극복

 

헌혈인구 급감으로 심각한 혈액 수급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임만규)이 MZ세대를 대상으로 헌혈 참여 독려 캠페인을 전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네 인생의 첫 헌혈을 축하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생애 첫 헌혈자들을 발굴해 냄으로써 헌혈 인구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이벤트는 헌혈을 단 한 번이라도 한 사람은 그 후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한다는 한 통계연구 자료에 기반해 기획됐다. 
처음 한 번 자발적으로 헌혈을 하러 갈 땐 망설임과 주저함 같은 심리적 장벽들이 앞을 가로막지만, 두 번째부터는 훨씬 수월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는 거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이 같은 사실에 착안해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와 협조해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전북대 헌혈의 집을 중심으로 MZ세대 학생들의 생애 첫 헌혈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낸다는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전북대 헌혈의 집 앞 광장에서 오가는 MZ세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헌혈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참여 학생들에게는 전북대 주변 상가에서 이용 가능한 식사 쿠폰 등 2만원 상당의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오는 22일까지 한 차례, 올 하반기 한 차례 등 두 차례에 걸쳐 총 1000명의 생애 첫 헌혈자 발굴을 목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심각한 수급난에 빠져있는 국가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