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전주시 농업인대학 포도과정 개강식 가져
상태바
제20기 전주시 농업인대학 포도과정 개강식 가져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3.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현장중심형 컨설팅 교육 

 

지역농업 특화 발전과 지속가능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주시가 포도를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기로 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4일 교육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전주시 농업인대학’ 포도과정 교육의 개강식을 가졌다.
오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농업인대학에서 교육생들은 고품질 포도생산을 위한 전문재배기술을 습득하고, 농업인으로서 역량을 기르게 된다. 교육은 현장중심형 컨설팅 교육 위주로 약 8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포도 재배시기별 관리교육 △교육생 농장 현장컨설팅 △포도가공기술 △재배시기별 선진농가 현장교육 △농업인 특강(법률상식,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등 이론·실습·현장교육으로 이뤄진다. 이와 관련 이날 첫 강의에는 ‘두뇌건강을 지키는 긍정사고의 힘’을 주제로 한 강희순 강사의 교양 특강이 진행됐다.
제20기 농업인대학은 이날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20회(10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농업 현장 전문 강사의 심층 교육도 예정돼 있다.
이에 김종성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주시 농업인대학의 입학을 축하하며 모든 교육생이 재배기술을 기르고 농업경영 마인드를 함양해 포도전문 농업인으로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