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자원활동가 양성
상태바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자원활동가 양성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3.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의 이해, 그림책 놀이의 실제 등 교육 예정

영유아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활동가를 양성한다. 시는 20일부터 오는 4월 24일까지 건지도서관에서 총 6회에 걸쳐 ‘2024년도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 진행을 위한 자원활동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첫날 김경희 책마루어린이작은도서관관장의 △그림책으로 만나는 ‘생애 첫 도서관’ 특강을 시작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매주 △영·유아 그림책 놀이 사례(권태은 열린어린이연구소 대표) △영·유아 그림책 놀이의 실제(권옥 전주시민독서학교 교수)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운영 방법 1·2(정수경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활동가)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된다.

기존에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기존 활동가도 신규 활동가와 같이 총 4회의 기본교육 중 3회 이상 참여해야 하며, 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신규 자원활동가는 기본교육 이외에 진행하는 신규자 교육을 참여해야 2024년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 활동가로 위촉된다.
이에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활동가의 실력이야말로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의 경쟁력”이라며 “활동가들이 질적 향상을 위한 교육을 거쳐 전주시의 아이들을 만나 즐겁게 책놀이를 하며 다음 세대의 독서경쟁력 제고에 일조하는 귀한 바탕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