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농산가공아카데미 교육 성료
상태바
진안홍삼연구소, 농산가공아카데미 교육 성료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4.03.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김태영)는 식초 및 장류 이론 및 기술교육을 통한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2024년도 농산가공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장류 및 식초 기술에 관심 있는 관내 기업, 농업인, 군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21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실시했다.
교육 1~3주차는 발효식초 전문 기업인 초마루 대표 정석태 박사가 식초 이론 및 실무기술 과정, 전통 메주 및 된장, 간장 이론 및 실무기술과정에 대한 설명했고, 교육 4~5주차는 국립농업과학원 한귀정 연구관이 전통 고추장, 간장, 된장, 장아찌 이론 및 장아찌, 속성장, 피클 제조 실습으로 관내 기업 및 군민들의 양조관련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지역 농·임산물의 활용방안 등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6주차는 식초 및 장류 양조 관련 업체인 영농조합법인 동상면 사람들, 부평영농조합, 용진농협 로컬푸드, 고스락을 방문해 양조 제조공정을 둘러보고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전반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지는 견학을 마지막으로 총 6회에 걸쳐 28시간 교육,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전춘성 이사장(진안군수)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기업이나 군민들이 식초 및 장류 관련 전문적인 양조 기술을 배우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 진안군은 군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