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시장 ‘2024년 제10차 민생현장 행정’ 돌봄시설 현장점검 
상태바
우범기 시장 ‘2024년 제10차 민생현장 행정’ 돌봄시설 현장점검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3.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센터·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방문

 

연일 민생현장을 찾고 있는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누리는 신바람 복지 구현을 위해 육아·돌봄 현장을 찾아 나섰다. 27일 ‘2024년 제10차 민생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오는 4월 개소를 앞둔 노송 공동육아나눔터와 노인과 아동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지 거점 공간인 세대통합형 돌봄센터 조성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전주지역 6번째 공동육아나눔터로 조성된 노송 공동육아나눔터는 지난해 3월 공간 발굴에 이어 지난 10월 신한금융그룹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8400만 원 상당 리모델링비를 지원받아 그간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해 왔다.

시는 현재 5개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며 월평균 350여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공간나눔(실내놀이터, 장난감도서관 운영) △돌봄나눔(가족품앗이 활동, 부모교육 등) △자원 나눔(장난감 대여, 홍보 등)의 3가지 주요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어 덕진구 인후동에 총 6층 규모의 건물로 조성되는 복지 거점 공간인 세대통합형 돌봄센터 조성 예정지를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세대통합형 돌봄센터는 노인과 아동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건물 1~2층은 노인복지관 분관, 3~4층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이 각각 설치될 예정이다.
이에 우범기 전주시장은 “도시 곳곳에 다양한 계층이 누릴 수 있는 복지시설을 늘려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세심하게 들여다 볼 것”이라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보편적인 복지서비스를 누리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