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한국폴리텍대학과 손잡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주도
상태바
김제시, 한국폴리텍대학과 손잡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주도
  • 이문갑 기자
  • 승인 2024.04.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와 함께 기술의 차별화 및 전문성으로 현장 중심형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평소 뿌리산업 기술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산업과 기술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으며 한국폴리텍대학과 함께하는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지원사업’은 김제시 거주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20명 정도의 교육생을 모집·선발해 4~6개월 동안 훈련을 진행 후 채용협약을 맺은 관내 기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생에게는 월 3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하고 훈련기간 종료 후 6개월까지 취업 알선 등의 지원을 이어간다.
한국폴리텍대학은 해당 사업을 위해 교육수요자의 연령과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해 왔으며, 교육훈련 후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습환경을 조성해 지난 3년간 58명이 교육을 수교하고 34명을 취업시켜 평생 직업기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국책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올해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지원사업은 기계장비운영과 스마트팩토리 내선공사 2개 과정을 운영해 이달부터 진행 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