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장수트레일레이스 ‘한국의 샤모니’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
상태바
제3회 장수트레일레이스 ‘한국의 샤모니’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4.04.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6일 ‘한국의 샤모니’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장수러닝크루’(대표 김영록)가 주관?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선수 1,200여 명이 참가한다. 선수들은 20K, 38K, 70K 총 3개 코스를 통해 장수의 산과 계곡, 능선을 따라 달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대회 전날인 5일에는 서밋 스프린트(4km)가 사전 운영된다.

본 행사가 치러지는 장수종합경기장에서는 장수군 지역 농산물 판매와 먹거리, 체험 부스 등이 대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에도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며, 장수트레일레이스를 후원하는 각종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트레일러닝은 트랙이나 아스팔트 도로가 아닌 잔디나 흙, 숲길 등 자연을 달리는 산악마라톤으로 ‘장수트레일레이스’는 장안산, 팔공산, 동촌리 고분군, 승마로드 등 주요 관광명소를 지나 장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달릴 수 있어 특히 호평받고 있다.
김영록 대표는 “장수트레일레이스를 통해 청년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며 “특히 이번 대회는 주민과 메인 스폰서인 스카르파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선수뿐만 아니라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