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전북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입교생 사전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전북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입교생 사전설명회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4.0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준석)는  2일 전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14기 입교생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입교생 40명을 비롯한 사관학교 운영진 11명이 첫 만남을 갖고 △선배기업과의 소통 △입교생활 안내 △연간 운영계획 발표 △입교생별 전담코치 면담 등 사업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전북청창사의 ’24년 모집경쟁률은 3.92:1로 역대 최대 수준을 보였으며, 14기 입교생은 바이오·식품, 정보·통신, 지식S/W 등 다양한 분야의 만 39세 이하 예비·초기 청년창업가 40명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콜즈다이나믹스가 전북청창사의 민간운영사로 신규 참여할 예정이며, 사업화 코칭을 통해 기술창업, 사업화, 투자 등 초기창업 단계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괄로 지원한다.
또한, ㈜콜즈다이나믹스는 서울에 자체 건립한 공유 오피스 어반 크리에이터스유닛을 통해 스타트업에 수도권 경영활동을 위한 주거와 업무공간을 지원하며, 특히, 전북 내 식품 기업을 중심으로 고객의 반응을 즉각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로 7년차인 전북청창사는 현재까지 301명의 우수한 청년창업가를 배출하고 총 565억원의 매출과 840명의 신규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관련 인프라, 창업관련 교육 및 코칭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국내 대표 창업 지원사업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