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도교육청, 학부모 참여 공모사업 운영… 8일까지 신청
상태바
자치도교육청, 학부모 참여 공모사업 운영… 8일까지 신청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부모 스스로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주도해 학부모·학생·교사가 함께하는 ‘2024년 학부모 참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부모가 교육 주체의 일원으로서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학생, 교사와 함께 ‘더 특별한 전북교육’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공모 분야는 ▲만들기(천연비누, 공예 한지 등) ▲역사 유적지 및 박물관 탐방 ▲교육(기후환경, 미래교육, 학교폭력 예방 등) ▲환경개선(학교 담장 및 계단 수선, 학교 숲 가꾸기 등) ▲문학(시집 발간, 문학기행 등) 등 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진행하는 활동들이다.

학부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8일까지 전북교육청 누리집 내 공모사업신청시스템(https://www.jbe.go.kr/gongmo)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북교육청은 학부모와 교원·학생 참여 수준, 학교 참여 활동계획, 예산 집행계획, 학교·지역사회의 학부모 지원 정도 등을 심사해 50여개의 사업을 선정, 사업계획의 타당성, 적절성을 평가해 교당 150만~300만원을 지원한다.

임경진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해 자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학교 교육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