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에듀페이’ 학습진로 지원비 신청 기간 운영
상태바
‘전북에듀페이’ 학습진로 지원비 신청 기간 운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전북에듀페이 학습지원비·진로지원비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습지원비는 학생의 교육활동 과정에서 필요한 학습 물품 구입 및 활동비로, 초등학교 2~5학년, 중·고등학교 2학년, 특수학교 해당 학년 과정 학생에게 지급된다.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은 10만원, 중·고등학생은 20만원이다.

진로지원비는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과 진로체험 등 다양한 진로교육 활동에 필요한 비용이다.
초등학교 6학년, 중·고등학교 3학년, 특수학교 해당 학년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은 15만원, 중·고등학생은 30만원이다.

학습지원비와 진로지원비는 전북에듀페이카드(바우처카드)를 별도로 발급받아야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은 11일부터 온라인과 전북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신청과 순차적 카드발급을 위해 지역별, 신청인 출생년도 끝자리별로 신청일을 다르게 운영한다.

집중신청 기간을 놓쳤더라도 11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지역별 등 신청일자는 전북교육청 누리집과 학부모 안내장을 참고하면 된다.

집중신청 기간 중에는 토·일요일에도 전북에듀페이 콜센터를 운영한다.
전북은행도 전용콜센터 운영은 물론 일부 영업점 연장 운영·토요일 운영·임시영업소 운영 등을 통해 편의를 최대한 제공할 계획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에듀페이 학습 및 진로 지원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설계해 나가며 동시에 기부 문화와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