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와 함께할 새 캐릭터 친구 찾아요
상태바
전주와 함께할 새 캐릭터 친구 찾아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4.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시 대표 캐릭터 공모 제안

정체성·스토리·트렌드 평가
오는 6월 최종 수상자 선정

전주의 새로운 얼굴이 될 대표 캐릭터를 발굴한다.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전주시민과 동행할 대표 캐릭터를 찾기 위해 국민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을 반영하는 ‘전주시 대표 캐릭터 공모 제안’을 진행한다. 

‘전주시와 함께할 새 친구를 찾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공모에는 전주시민을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전주를 대표할 캐릭터 발굴을 위한 시민 공모’로 시는 전주의 미래 발전을 함께할 ▲전주시의 스토리와 이미지 ▲대중성과 참신성 ▲지역의 미래가치 등을 갖춘 다양하고 창의적인 캐릭터를 발굴할 계획이다.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상징성 등을 고려한 1차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6월까지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단, 특허권 및 실용신안권이나 디자인권을 획득한 것, 이미 채택된 제안 또는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방문 접수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은주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기존 대표 캐릭터와 각 분야 및 부서별로 개별 활용 중인 캐릭터를 포함해 트렌드·대중성·활용성 등 시의 정체성과 스토리를 갖춘 새로운 대표 캐릭터를 발굴해 시정 홍보와 시민 소통 등 정책 소통 수단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