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촌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MOU 체결
상태바
요촌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MOU 체결
  • 이문갑 기자
  • 승인 2024.04.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8일 요촌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한동엽)이 김제시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대표 이수정)과 요촌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창환)가 모여 지역사회에 기반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요촌마을조합은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 운영을 앞두고 있다.

시 사회적 경제 중간지원조직은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사업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요촌마을조합에 사회적 경제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제공 및 교육 프로그램 연계를 약속했다.
또, 요촌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요촌마을조합이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일자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관련 실무지원을 약속했다.
요촌마을조합 한동엽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우리 요촌마을조합이 협동조합의 정체성을 지켜가며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김제 지역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요촌마을조합은 지난달 24일 김제하나새마을금고와 MOU 체결을 통해 운영지원 전문기관을 선정했으며 앞으로 신협, 농협 등 금융기관과 사회적경제조직, 유관 기관 및 단체들과의 적극적인 MOU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촘촘한 관계망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