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신생아용품 지원
상태바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신생아용품 지원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4.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생율을 높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에 출산 부모들을 위해 운영 중인 신생아용품 대여사업에 필요한 유축기를 추가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현재 신생아용품 대여서비스를 통해 신생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장난감 대여사업과 더불어 종합적인 양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보유 중인 유축기는 20여 점으로, 유축기 대여를 원하는 수요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공급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시는 유축기 공급부족 해결을 위해 전주시가정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강연자), 평화원광어린이집(원장 김상형)이 전주시 아동복지를 위해 써달라며 기부한 330만원으로 유축기 20점을 추가 지원했다.
이에 김현옥 전주시 아동복지과장은 “이번 유축기 추가지원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출생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나눔 장난감대여실(중화산동 본점)은 현재 장난감 437종(1368점)과 도서 604종(1403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센터 누리집(www.jeonjuscc.or.kr)의 장난감리스트에서 유축기를 비롯한 대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905-651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