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추진위, 준비상황 점검
상태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추진위, 준비상황 점검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10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가 오는 10월 열리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체제에 돌입했다.
 
지난 9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김인태 전주부시장, 대회 개최장소인 전북대학교 양오봉 총장 등이 참석해 전북자치도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실행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전북자치도 기본계획과 분야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점검 및 향후 계획 순으로 논의됐다.
 
전북자치도는 그동안 전주시, 관계부서, 출연기관 등과 총 20여차례의 실무회의를 거쳐 ▲기업 전시관 구축 ▲도내 참여기업 발굴 ▲자체 프로그램 구성 ▲문화·공연프로그램 및 투어프로그램 ▲자원봉사와 교통 ▲안전과 의료 ▲환경과 위생관리 등 성공적인 대회 운영에 필요한 전반에 대한 추진계획을 수립해왔다.
 
기업 전시관은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에 설치되며, 300부스 규모의 기업 전시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임시 건축물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업 전시 공간은 전기, 통신, 공조 등을 설비해 실내 전시장과 다름없는 공간으로 구성해 참가기업과 참관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전북도는 대회 기간 동안(10월22일~24일) 지니포럼, 일자리페스티벌, 창업대전,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등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연계해 대회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참가자들이 단 하나의 불편함도 느끼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며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 성과를 거두는 대회 개최를 통해 전북의 역량을 드높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인태 전주부시장은 “전세계 한인 경제인들을 전주로 초대하는 만큼, 전주의 매력이 충분히 느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한인 경제인들과의 교류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오봉 전북대 총장은 “학생들에게도 전세계의 한인 경제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대회가 전북대에서 열리는 만큼 적극 협력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피력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