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도교육청, 유·초 연계 이음학기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자치도교육청, 유·초 연계 이음학기 사업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10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9일 전주비전대학교 행복기숙사 컨벤션홀에서 ‘유·초 연계 이음학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운영 기관인 59개 유치원과 협력초등학교 업무 담당자와 이음학기 현장지원컨설팅단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유·초 연계 이음학기는 5세 2학기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입학 전 부모교육, 놀이중심 언어교육, 1학년 통합 교과 연계, 범교과 연계 수업 등을 통해 초등학교 입학 적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북교육청은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운영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연계성을 강화하고 조기 사교육에 대한 개선 및 취학 전 학부모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유·초 이음교육 운영 사례발표 ▲유·초 상호 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교원학습공동체 운영 안내 ▲유·초 연계 특색 교육과정 운영방안 협의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운영 지원을 위한 현장지원컨설팅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운영은 교육의 계속성과 연속성을 확보하고 조기 사교육에 대응하는 방안”이라며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연계성 강화를 통해 입학 전 학부모와 유아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초등학교로의 원활한 전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