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소리를 그리다' 봄시즌 공연 개최
상태바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소리를 그리다' 봄시즌 공연 개최
  • 황신영 기자
  • 승인 2024.04.1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관장 이애선)은 봄을 맞이하여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과 공동 진행하는 해설이 있는 국악 공연으로 JMA Friends Event <소리를 그리다>를 개최한다.
<소리를 그리다>는 아름다운 모악산의 계절 변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작년 공연에 이어 올해의 봄을 배경으로 선보이며, 도립국악원의 창극단, 무용단의 수준 높은 무대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이번 공연은 4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야외정원 웰컴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첫 공연인 4월 13일에는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무용단의 <박현희“사계, 시간을 그리는 춤”>을 시작으로 ▶4월 20일 <이정인 “동초제 흥보가”> ▶4월 27일 <한단영“춘향가”> ▶5월 4일 <유희원 “정광수제 김영자바디 수궁가”> ▶5월 11일 <최은숙의 춤“呈才(재주를 바치다)”> ▶5월 18일 <배승현의 춤“신윤복 붓으로 춤을 그리다”> ▶5월 25일 <송형준“한(寒)걸음”> 의 공연을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JMA Friends Event <소리를 그리다>는 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무대와 관객과의 거리를 좁혀 생생한 연주를 들을 수 있고, 다채로운 국악 공연를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봄을 맞아 우리 전통 소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행사 이외에도 미술관에서는 국내외 아티스트 20여명이 참여하는 특별전《버릴 것 없는 전시》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전시는 6월 30일까지 관람 가능하다.
행사와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홈페이지(jma.go.kr) 및 인스타그램(jeonbukmuseumofart)과 페이스북(jmamuseum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