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 ‘봄 한마당 축제’ 열어
상태바
진안군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 ‘봄 한마당 축제’ 열어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4.04.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는 12일 마을 네트워크 중심지 지구협의회의 정체성 확립과 지역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인‘봄 한마당 축제’를 진행한다. 

진안군과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진안군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마을과 마을의 협동심을 높이고 우리 이웃들과 지역주민이 다 같이 함께하고 즐기는 대동의 한마당 잔치이다.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5시까지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먹거리, 체험부스, 벼룩시장 등이 열리며 특히 생활문화동호회 공연과 지역연계 및 마을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화합을 위한 친선게임으로 마을연합게임이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4곳의 마을(상가막, 하가막, 포동, 학동)에서는 주민을 위한 무료 체험을 마련하였고, 봄나물 튀김, 비지전, 두부김치, 도토리묵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 박상일 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지구협의회가 더 활성화되고 화합하여 마을 리더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는 진안군이 추진하는 마을만들기사업에 참여하는 마을 추진위원장들로 구성되어 마을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지구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단체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