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제도,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상태바
조달제도,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4.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정길용)이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방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내 기업들에 조달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입문턱을 낮춤으로써 기업의 공공조달 업무 관련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조달청 계약 및 기업지원 제도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기초과정(나라장터 이해, 조달업체 등록), ▲입찰·계약과정(물품구매계약, 용역계약, 소액수의계약), ▲종합쇼핑몰 과정(다수공급자계약제도,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 혁신조달제도, 벤처나라 제도, 물품목록제도) 등 3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진행은 신청자가 원하는 곳에 조달청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 상담과 교육을 병행하는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서 다루지 못하거나 보다 세부적인 안내가 필요한 경우 전북조달청 고객지원센터에 상시 대기하는 ‘공공조달 길잡이’ 담당직원에게 도움 받을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전북지방조달청 물자구매과(390390@korea.kr, HDH33@korea.kr) 또는 공문으로 신청 후,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세부일정 등을 확정하면 된다. 
정길용 청장은 “이번에 새로 마련한 교육과정을 통해 초보기업부터 유망기업까지 조달시장에 관심이 있는 많은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포착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