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청정 진안 조성 앞장
상태바
맑고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청정 진안 조성 앞장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4.04.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12일 관내 8개 기관·단체 회원, 용담호 광역상수원 지킴이, 공무원 등 약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안읍의 주요 하천인 진안천과 상림천 일대에서 진안읍 일제 대청소의 날을 추진했다.
 
이번 대청소는 봄을 맞아 지역 주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진안을 조성해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청정하고 아름다운 진안의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진안천, 상림천, 내사양천 등 약 8km에 걸쳐 하천변, 하천법면, 수중 작업을 진행했으며 더불어 진안읍 로터리에서 터미널, 군청, 선관위, 의료원 등 진안읍 시가지 도로변 등지에서 겨우내 방치되고 적체된 각종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수거했다.
 
진안군은 4월 한 달 동안 대청소 기간으로 운영하며 각 관할 부서별로 공원, 행락지, 공중화장실 등 주민 편의시설에 대한 일제 점검과 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며, 각 읍·면에서는 자체 청소계획을 수립하고 농경지, 마을 공터, 골목길 등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를 처리하는 등 진안군의 청정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종합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방규 환경과장은 “이번 대청소의 날에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군민과 진안을 찾는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진안에 감동할 수 있도록 더욱 더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진안군민 모두 내 집 앞, 우리 마을 가꾸기에 함께 동참해 청정진안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