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태권도원 외국인 방문객 북적
상태바
무주군 태권도원 외국인 방문객 북적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4.04.1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와 프랑스·미국 태권도 수련생들이 태권도원에서 수련 및 체험을 하고 있고 5월부터는 베트남 스포츠 관광단이 방문하는 등 태권도원을 목적지로 한 외국인 스포츠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10일 태권도원을 찾은 호주를 시작으로 프랑스와 미국에서 온 수련생들이 품새와 자기방어, 태권도 기본자세, 발차기, 격파 등의 수련과 함께 힐링태권체조, 태권힐링테라피, 태권북, 전통무예수련 등 태권도원만의 고유 프로그램에 참가 중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외국에서 오는 단체별로 전담 매니저를 비롯해 수련 지도자 역시 예약 단계에서 지정을 하는 등 단체별 수준과 성격, 수련 내용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외국 수련생들은 밤과 새벽 시간을 활용해 태권도원 구석구석을 산책하고 전통무예수련장 및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공간을 견학하는 등 자유 시간을 즐기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이러한 수련생들의 행동 패턴에 맞춰 보안 순찰과 야외 조명 점등 등 안전한 태권도원 수련 일정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12일 태권도원에 도착한 미국 보스턴 김도운 관장은 “제자 등 40여 명과 함께 태권도원 콘텐츠를 중심으로 체험할 계획이다”라며 “저녁 시간에는 제자들과 태권도원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사진을 찍고 콘텐츠를 경험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태권도원 자연 속에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태권도진흥재단은 외국에서 오는 스포츠 관광단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팀당 40명 내외로 구성된 베트남 스포츠 관광단이 5월부터 매주 1∼2팀 태권도원을 찾는다. 이들은 태권도 수련 경험이 없는 일반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기본자세 수련과 국립태권도박물관 견학, 상설공연 관람 등 태권도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올해 말까지 베트남에서만 2천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있음)/무주=백윤기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