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지역아동센터, 우유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북대 지역아동센터, 우유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단장 최현영)이 한국낙농육우협회 전북도지회 후원을 받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우유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전북도지회는 지역아동센터 돌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우유 지원사업을 벌여왔다.
지금까지 576개소 아동 1만5,420명에게 3,672만 원 상당의 우유 4만3,200개가 지원됐다.

올해 역시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은 최근 한국낙농육우협회 전북도지회(도지회장 이상옥)와 우유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아동센터 287개소 아동들에게 4월부터 우유를 지원한다.

협약식에서는 한국낙농육우협회 전북도지회 이상옥 회장, 전북자치도청 축산과 이희선 과장, 축산경영팀 박훈 팀장, 그리고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 최현영 단장이 함께해 2022년부터 현재까지의 우유 지원사업 결과를 보고하고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최현영 단장은 “한국낙농육우협회 전북도지회의 우유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지역아동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올해도 각 센터로 원활하게 우유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아동들에게 또 다른 지원의 기회가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287개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 평가,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나답게 지원 사업과 꿈성장 지원 사업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도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