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수소기업·지역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
상태바
전북TP, 수소기업·지역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4.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 이하 ‘전북TP’)가 수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혁신클러스터 사업지원에 나선다.

통상자원부와 전북자치도가 지원하는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은 도내 수소산업 관련 중소·중견기업에 기술사업화, 판로개척, 컨설팅 지원 등 기업별 맞춤형으로 선정 업체에게는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전북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수소산업 관련 중소·중견기업 중 수소전문기업이 아닌 기업이다. 신청 기업들은 수소산업 관련 매출실적 또는 기술력(지식재산권)을 보유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서류 심사와 대면 평가를 거쳐 5월 중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북TP(063-263-3392, 3393) 또는 이메일(pho@jbtp.or.kr)을 참고하면 된다.
아울러 전북자치도와 전북TP는 5월 10일까지 ‘2024년 지역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총 3종으로, 사전기획을 지원하는 △프리프로덕션, 기술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수요맞춤형, 상용화를 지원하는 △인증?성능?시험분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별로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전북 지역혁신융복합단지 내 스마트 농생명 융합산업 관련 기업, 기관, 대학 등이며, 인증?성능?시험분석 프로그램의 경우 전북 지역혁신클러스터 R&D 수행기업으로 한정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s://www.jbtp.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업 신청은 전북테크노파크 R&D 종합정보시스템(https://rnd.jbtp.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