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는 이렇게 놀아!’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는 이렇게 놀아!’ 공모전 개최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4.05.0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 이하 전당)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5회 전국 전통놀이 공모전 ‘우리는 이렇게 놀아!’를 진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전통놀이 공모전의 신청 부문은 사진으로, 우리놀이를 즐기는 특별한 순간·일상의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가족의 앨범에 잠들어 있던 추억의 사진 등을 주제로 한다.

공모 기간은 6월 5일까지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당 누리집(ktcc.or.kr) 내 게시된 공모전 신청양식에 맞게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1명) ▲베스트포즈상(1명) ▲열정만수르상(1명) 등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전통놀이 보드게임 세트와 온누리상품권을 시상한다. 또한 ▲함박웃음상(10명) ▲감동자극상 (10명) ▲상상그이상(10명) ▲마루달지기선정상(10명)을 추가 선정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6월 12일에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ktcc.or.kr)을 통해 발표되며, 수상작들은 전당과 우리놀이터 마루달 공간에 전시해 우리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전통놀이가 과거와 현재를 잇는 소통의 도구로서 잊혔던 추억을 되살리고 오늘날 기억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특히 개인화되고 파편화되는 현대인들에게 즐거운 전통놀이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전통놀이 공모전은 ▲나만의 고누판 만들기 ▲비석과 딱지 꾸미기 ▲우리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담긴 사진 등을 주제로 진행, 전국을 대표하는 전통놀이 공모전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ktcc.or.kr)을 참고하거나 우리놀이터 마루달(063-281-1544)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