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먹거리 ‘전주푸드 지킴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안전한 먹거리 ‘전주푸드 지킴이’ 발대식 개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5.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먹거리 관련 공익사업과 직접 보고 체험 

가족과 이웃에게 안전한 먹거리인 전주푸드를 알리는 ‘전주푸드 지킴이’ 활동에 돌입했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이하 전주푸드)는 10일 전주푸드 효천점에서 먹거리 관련 전주푸드의 다양한 공익사업에 대해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홍보활동 강화를 위해 모집한 ‘전주푸드 지킴이’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발된 ‘전주푸드 지킴이’는 건강한 먹거리에 관한 관심, 개인 소셜미디어 활동 여부 등의 심사를 거쳐 총 21명의 전주시민이 선발됐다.

전주푸드 지킴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전주푸드의 다양한 공익사업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직매장 모니터링에 치우쳤던 활동에서 벗어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맛 체험’ △전주푸드플랜2025 교육 △전주학교급식센터 견학 △전주푸드직매장 견학 등 보다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지킴이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등의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에 강병구 전주시 농식품산업과장은 “전주푸드 지킴이 활동을 통해 시민 생활 곳곳에 녹아있는 전주푸드 먹거리 관련 공익사업들을 더 많은 시민이 체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