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판매업체 모집
상태바
전주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판매업체 모집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5.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의 맛 콘텐츠 강화 및 지역업체의 판로 확대 기대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주페스타 2024’를 함께 준비할 디저트 판매업체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6월 말까지 ‘전주페스타 2024’ 기간 중 전주종합경기장에 마련되는 달콤스토어 운영에 참여할 디저트 판매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전주페스타에서 디저트 판매장을 시범 운영했으며, 총 14개의 디저트 판매업체가 참여해 전통한과와 다양한 떡, 전주의 모습을 담은 쿠키, 개성주악, 약과푸딩 등 전주만의 디저트를 방문객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시는 ‘맛’을 핵심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전주페스타에서는 관광상품화가 가능한 전주만의 디저트를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업체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달콤스토어’라는 이름으로 디저트 판매 콘텐츠를 확대 운영키로 결정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전주페스타 2024’에서는 전주비빔밥축제와 국제한지산업대전, 전주독서대전, 전주조선팝페스티벌, 전주막걸리축제 등 기존 축제가 통합·개최되며, △전통놀이가 집약된 우리놀이터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라이트쇼 △야간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음식 축제 및 술박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