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연수원, 하계연수 개강식 실시
상태바
전북교육연수원, 하계연수 개강식 실시
  • 윤복진
  • 승인 2011.07.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연수원(원장 이재경)은 21일 합동강당에서 연수안내 동영상 시청, 연수원장 환영인사에 이어 모던 팝스 앙상블 팀인 ‘허브’의 공연을 시작으로 하계연수 개강식을 실시했다.

이번 하계연수는 오는 25일가지 초·중등교감 자격연수, 유치원 초등 중등국어과 중등수학과 중등영어과 1·2급 정교사 자격연수, 보건교사 영양교사 1급 자격연수 등 9개 과정 663명과 역사와 문학의 숨결을 찾아서, 초등 좋은수업 만들기, 수업혁신 심화과정 A,B,C, 학교현장 적응을 위한 사립신규 및 공립 복직교사 직무연수 등 6개 과정 216명 등 모두 15개 과정 87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또한 교직생 중 성장단계에 있는 1·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격연수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수·학습방법 개선방법, 학생생활지도 방법 등 교사전문성 신장을 도모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해 운영한다.

이밖에 교원들의 수업능력을 높이기 위한 직무연수의 경우, 사립신규교사 및 복직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학교현장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 초등 좋은수업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전북교육연수원은 연수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과정 편성과 우수강사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교육과정 심의자문위원회를 조직해 운영하고 교육과정 질 관리 3심제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연수모형을 개발해 왔다.

이재경 원장은 “앞으로도 질 높은 연수를 교직원의 품성함양과 전문성 신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자신과 제자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는 교직원을 돕는 감동의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