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교육청 초 중등 교장 교감 인사발표
상태바
전북도 교육청 초 중등 교장 교감 인사발표
  • 윤복진
  • 승인 2011.08.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23일 도내 초·중등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 등 총 384명(초등 253명, 중등 131명)에 대한 인사를 오는 9월1일자로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교육장 공모제를 통해 이미 선정된 마령초등학교 안종호 교장을 진안교육장에, 전주교육지원청 김창현 교수학습지원과장을 임실교육장에, 전주양지중학교 박찬문 교장을 고창교육장에 각각 임명했다.

또 고창교육지원청 홍성도 교육장이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전주교육지원청 이문용 교육장은 직속기관인 전라북도해양수련원장에 임명됐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 교원정책과 김원태 과장이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원장으로 발령됐고, 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에 완주 비봉초등학교 남정심 교장이 발탁되는 등 본청 교육국 5명의 과장 중 3명이 여성 과장으로 보임됐다.

일선 교장으로는 초등교장 22명, 중등교장 8명이 승진 임용되었고 교장공모제를 통해 초등 12명, 중등 1명이 임용됐다.

교육전문직은 초등 7명, 중등 6명이 교장으로 전직 임용되었으며 중등 2명의 장학사가 장학관으로 승진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소통과 협력을 중시한 지원행정을 위해 교육청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면서 “현장 교원의 보직 및 임지배정 적합성 검증을 강화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를 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