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녹색성장 기업혁신상 수상
상태바
군산시, 녹색성장 기업혁신상 수상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1.10.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6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된 ‘Oracle Open World 2011’에서 ‘2011 Oracle Eco-Enterprise Innovation Awards (오라클 녹색성장 기업 혁신상)’을 수상했다.?

군산시는 정보통신분야 다국적기업인 오라클의 녹색성장 기업 혁신상 수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그린IT 정책을 가장 잘하는 기관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

군산시는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자원(PC)접근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사무실에 있을 때와 동일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데스크탑 가상화 환경을 구축하여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주목하고 있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데스크탑 가상화를 통해 중앙집중식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문서 보안을 강화하였고, 중요 정보를 각자의 업무용 PC에 저장하여 관리하던 기존 시스템상에서의 행정정보 유출 가능성과 번거로운 데이터 백업과정 및 갑작스런 PC 오작동으로 인한 중요 데이터의 소실 위험도 대폭 줄일 수 있었다.
?
군산시는 2010과 2011년 총 500대 PC를 제로클리이언트(ZERO Client) 단말기로 교체하고 2013년까지 연차적 추진계획에 따라 전체 업무용 pc를 교체할 계획이며, 본 사업이 마무리 되면 연간 1억원 정도의 전기요금 절감효과 등 사업추진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라클 오픈 월드 2011행사에 참석한 군산시 관계자는 “pc 소비전력절감과 유해물질 감소, 자원 효율성을 제고시킴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의 그린 ICT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고 전했다./군산=김재복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