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과몰입 예방! 재밌는 인형극으로 배워요
상태바
게임 과몰입 예방! 재밌는 인형극으로 배워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1.11.0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청소년지원센터(소장 우시엽)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일(화) 진안중앙초등학교와 진안초등학교에서 진안 관내 초등학생 429명을 대상으로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열었다.

이날 인형극은 총 3막으로 구성됐으며, 게임에 중독되는 상황에서의 예방법, 사이버 상에서의 지켜야할 예절, 유해매체 대처법 등을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꾸몄다.

특히, 다른 인형극과는 달리 막이 끝날 때마다 인형극 진행자가 등장해 다시 한번 정리해주며 노래와 o,x퀴즈 등을 이용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인형극은 인터넷 사용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짐에 따라 아동의 게임 중독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아동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인형을 통해 게임 과몰입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터넷을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찾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

중앙초 3학년 김지수 어린이는 “잘 사용하면 인터넷이 우리의 친구지만 잘못 사용하면 우리의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한다는 것을 인형극을 통해 새롭게 알았다”면서 “이제부터는 인터넷의 좋은 친구가 될 수 있게 바르게 사용 해야겠다”고 말했다.

우시엽 진안군청소년지원센터 소장은 “인형극뿐만 아니라 진안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특강, 집단상담, 개인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학교 및 관련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진안=조민상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