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에 도전! 상반기 도서관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자격증에 도전! 상반기 도서관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1.3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중개사반 자격증반 운영

김제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 교육 및 문화공간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문화교실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4개반 12과목으로, 운영기간은 3~12월으로 해당과목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상ㆍ하반기 4개월 과정으로 성인대상은 서예, 한국화, 풍수지리, 대체의학, POP글씨, 동양학 강의 과목이 있고, 초등학생 대상은 창의력교실, 어린이 논술, 유치원 대상은 동화와 미술이야기와 집합교육으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스토리텔링을 운영하려 한다.

2012년 문화교실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공인중개사”자격증반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타지역으로 학원을 다녔던 지역주민의 숙원을 해결하고자 노력한 만큼 많은 신청이 있으리라 본다.

수강생모집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 도서관 사무실에서 접수 가능하다.

문화교실 수강을 원하는 분은 도서관 자료대출증을 발급받고 접수하기 바라며,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로 신규자를 우선으로 각반 20여명을 모집한다.

2월 한 달을 중점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전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시민들이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복두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문화교실은 시민요구에 귀 기울였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도서관 행정 서비스 향상에 주력 하겠다”라고 했다./김제=신은승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