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서로를 아름답게 물들이다’
상태바
‘부부! 서로를 아름답게 물들이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2.05.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전주시 ‘부부의 날’ 기념행사

전주시는 21일 오후3시 전주영화제작소 독립영화관에서 ‘부부!! 서로를 아름답게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으로 가족과 부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주시 거주 부부 45쌍을 초청해 식전공연, 모범 부부에 대한 표창 및 행복부부 인증서 수여와 사랑의 편지낭독, 사랑의 전달식, 성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범부부 4쌍에는 각각 장수상, 화목상, 금슬상, 사랑상이 수여ㅤ됐다.

수상자는 ▲부부가 함께 경로당, 한옥마을에서 판소리 공연을 갖는 등 건강하고 활기찬 가정생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는 ‘이영두, 박순실 부부’ ▲장애인 부부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한결 같은 부부사랑으로 극복하는 등 진정한 봉사정신이 무엇인지를 몸소 실천한 ‘서용식, 이혜정 부부’ ▲서로를 배려, 이해하며 헌신하는 등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면서 지역사회발전에 많은 노력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서순성, 김영순 부부’ ▲사랑을 바탕으로 부모님께 효를 다하고 화목한 분위기 조성으로 활발한 봉사활동과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홍형표, 김민숙 부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매년 개최, 행복한 가정의 근간은 부부의 사랑임을 널리 알려 행복 도시 힘찬 전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가꾸어 가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한종수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