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드림스타트센터 “전국 우수기관”선정
상태바
고창군 드림스타트센터 “전국 우수기관”선정
  • 한병훈 기자
  • 승인 2012.06.0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고창군 드림스타트센터는 2011년도 전국 드림스타트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달 30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2012년 드림스타트사업 보고회에 주민생활지원과 이정택 과장 및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기관장의 관심도, 사업운영 성과, 센터환경, 통합사례 관리 프로그램 운영 여부 등 9개 분야 52개 지표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실시됐다.

고창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지역사회 복지자원과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철저한 사례관리와 후원기관 및 단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드림스타트사업이 지역사회 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부모에게 아동양육과 관련된 건강ㆍ인지ㆍ사회정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상시 모니터링 하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으로 고창군은 전 지역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이강수 군수는 “앞으로 지역사회 자원 개발과 후원연계를 더욱 활성화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고창=한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