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수상
상태바
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수상
  • 한병훈 기자
  • 승인 2012.06.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 황토배기 명품수박” 출시전 15일 개최

지난해 한통에 23만5000원의 판매기록을 세워 전국의 이목을 집중시킨 고창 황토배기 명품수박이 올해도 기록 경신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명품수박 3호” 출품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15일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 정문 광장에서 대도시 소비자, 노원구 여성단체회원, 출향인사, 수박유통전문가 등 700여 명을 초청해 제3회 고창 황토배기 명품수박 출시전 기념식을 시작으로 “명품수박 3호” 경매행사 및 특가판매, 소비자 시식평가, 고창 농특산물 홍보ㆍ기획판매전, 세계 희귀수박 및 조각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행사 참가자와 고창 농특산물 구매자에게 농산물 시식회,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번에 출품되는 명품수박은 농촌진흥청 탑과채 단지 10ha와 명품수박단지 20ha 총 30ha에서 생산된 고품질 농산물로 롯데백화점과 MOU체결에 따라 백화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열리는 고창 명품수박 출시전을 통해 명품수박 3호 탄생으로 고창 수박의 이미지를 고급화하고, 소비자단체ㆍ외식업체ㆍ유통전문가ㆍ서울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고창 명품수박의 우수성이 전국에 알려지는 또 한번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 명품 수박단지는 2010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탑과채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생산포장의 토양검사, 정식부터 수확까지 친환경 및 GAP인증 등 체계적 관리로 재배하고 있다./고창=한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