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김제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제17회 김제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7.0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바람으로! 여성이 희망으로!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제17회 김제시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5일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여성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평등한 사회”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연순) 주관으로 시민 500여명이 참석해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여성 취미활동 동아리 모임인 토닥토닥 난타 공연과 신나는 에어로빅으로 식전행사를 시작하여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에 기여한 여성단체와 민간인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녹색생활실천을 결의하고 탄소포인트제 참여에 대한 동영상을 상영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의식을 한층 높였다.

2부 행사에서는 다양한 축하공연과 예선을 통과한 7팀의 참가자들이 노래와 춤, 악기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장기자랑을 펼쳐 유쾌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하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권익증진을 위해서 노력하고 여성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하여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김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김제=신은승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