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산학협동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장수군 산학협동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 전개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2.07.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읍면 24개 마을서 무료봉사


장수군은 농기계 수리불편을 최소화하고 적기 영농추진을 위해 산학협동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이용율을 향상시키고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해 장계공업고등학교 수리반과 농기계사업단 등 24명으로 구성된 순회수리반을 편성, 오는 23일까지 7개 읍면 24개 마을을 대상으로 산학협동 농기계 순회수리 현장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산학협동 순회 수리반은 경운기, 방제기, 관리기, 예취기 등 농업기계에 대해 클러치 작동상태, 제동장치 및 조향장치 작동상태, 경고장치 이상유무 등 연료와 오일여과기 파손유무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000년부터 장계공고 취업준비생들과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수리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농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6,000원 이하의 부품 97종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수리하고 6,000원 이상 50종의 부품에 대해서는 부품 대금만 받고 수리를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바른 농업기계 사용 및 관리를 위한 현장 교육과 농기계 순회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기계 안전운행을 도모하고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장수=김강선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