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동초, 꿈.사랑.건강이 넘치는 노송골 축제 열어
상태바
전주동초, 꿈.사랑.건강이 넘치는 노송골 축제 열어
  • 엄범희
  • 승인 2009.11.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 종합학습 발표회

지난 10월 28일 전주동초등학교(교장 김우상)에서는 ‘꿈, 사랑, 건강이 넘치는 노송골 축제’ 라는 이름으로 2009학년도 종합 학습발표회응 개최했다.


신종플루로 당초 계획한 각종 행사들을 접어야했던 아쉬움을 담아 더욱 내실 있고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마련한 소박한 행사였다.

교육 과정의 정상 운영 과정에 학부모들의 동참 기회를 확대해 학력 신장과 특기 신장을 공유하며 학교 사랑 정신을 고양하는 기회로 마련했다.

교정에는 일년 동안 가꾸어 온 대국, 소국, 현애분 등의 150여분의 국화 전시와 사계절 내내 만발하는 야생화가 피어 학습발표회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1, 2부로 나뉘어져 실시된 학습발표회에서 1부는 전학생작품, 교직원작품60점, 학부모 작품120점 전시회와 학부모 참관 유치원, 1~6학년 공개 수업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국화향기 그윽한 교정에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영화 상영, 방과 후 학교 (관악, 합창, 디지털피아노부), 60가족의 가족 그리기, 가족사랑 글짓기, 가족과 함께 사진 찍기이 진행됐다.

1부에 참가 한 130 명의 학부모들은 화려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서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지는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입을 모았다.

2부 과학경진대회에서는 1학년 k2에어로켓, 2~3학년 에어로켓, 4학년 천문별자리스코프, 5학년 진동로봇조립키트, 6학년woodcraft부문에 전교생이 참여해 과학적 기량을 겨뤘다.

김우상 교장은 “힘든 일상을 잠시 접고 자녀들과 함께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학교생활을 함께하는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