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작가 용혜원 시인, 29일 정읍시민 대상 특강 ‘성황’
상태바
베스트셀러 작가 용혜원 시인, 29일 정읍시민 대상 특강 ‘성황’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8.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행복 특별강좌’ 일환, ‘단 한번뿐인 삶, 멋지게 살자!’ 주제

 

베스트셀러작가 용혜원 시인이 지난 29일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져 호응을 얻었다.

정읍시가 ‘시민행복 특별강좌’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날 강좌에는 25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했다.

정읍시청 5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강좌에서 용 시인은 ‘단 한번뿐인 삶, 멋지게 살자!’를 주제로 유머와 설득력 있는 강연으로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용 시인은 “삶을 멋지게 살고 싶다면 가슴 속에 있는 열정의 불꽃을 활 활 태워라. 삶의 성공의 열쇠는 열정이다”며 “서성거리거나 망설일 시간이 없다.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하는 것이 열정이다. 인생은 단 한번 뿐이다.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도전하여 성공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용 시인은 특히 두 시간에 걸친 강연 내내 시민 한사람 한사람과 교감하듯 대화를 나누고, 시를 낭독하고, 시집을 선물하고, 진솔하지만 에너지 넘치는 뜨거운 목소리로 청중들의 열정과 감성을 일깨웠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결국 세상을 바꾼다”는 스티븐잡스의 말을 인용한 용 시인은 “고정관념에 사로잡히지 말고 스스로 열정적으로 살아가면 무슨 일이든지 다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읍시는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 부응하여 시민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인다는 방침으로 사회 저명인사와 각 분야 전문가 등을 초청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시민행복 특별강좌’를 실시해오고 있다.

내달 26일에는 시청 5층 회의실에서 경향신문편집국 부국장 유인경 강사를 초청,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매력적인 사람’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정읍=박호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