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방문객 이용시설 민간위탁운영자 모집
상태바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방문객 이용시설 민간위탁운영자 모집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9.2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7일까지 접수, 효율적 관리 및 일자리 창출 ‘기대’

 

 

정읍시는 2011년 행안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방문객 이용시설에 대한 민간위탁운영자를 모집한다.

시는 지난 4월에 준공된 정읍사 오솔길 시설의 효율적 관리 및 원활한 운영과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 시설을 민간에 위탁, 운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7월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방문객 이용시설 관리?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이달 의회에 제출된 민간위탁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민간위탁운영자 모집공고를 냈다.

위탁대상 시설은 쌍암동 536-4번지 문화광장 내 휴게음식점, 토산품판매장, 자전거 관리소 및 보관소와 초산동 정읍사공원 내 오솔길 안내센터 및 자전거보관소이고, 물품은 Tour Bike 142대(1인용 94, 2인용 41, 3인용 5, 6인용 2)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정읍시 산하기관이 아닌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을 경유하는 향토마을사업단, 생산자단체, 영농조합법인, 개인이다.

지난 18일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마감은 27일(근무시간 중, 토?일요일은 제외)까지로 정읍시청 환경관리과에 직접방문 접수하면 된다.

위탁자 선정 우선순위는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방문객 이용시설 관리?운영조례의 규정에 의하여 1순위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을 경유하는 향토마을사업단, 2순위 생산자 단체, 영농조합법인, 3순위 개인이다.

위탁기간은 협약체결일로부터 3년이다.
 김생기시장은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과 가장 오래된 백제가요 정읍사를 스토리텔링화한 역사성 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우리마을 녹색길 베스트 10에 선정 전국 명품길로서의 우수성을 떨치고 있다”며 “방문객 이용시설을 민간에 위탁,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