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4회 장수사랑복지한마당' 개최
상태바
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4회 장수사랑복지한마당' 개최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2.09.2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영배) 주관, 장수군사회복지관련기관 공동주최로  제1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13일 한누리전당 다목적실에서 “제4회 장수사랑복지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군민의 참여를 촉구하는 한편, 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사회복지인들의 단합된 힘을 결집할 수 있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최상기 부군수, 유기홍 장수군의회의장, 장영수 전라북도의원, 박경수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의 축사와 박민수 국회의원의 축전 및 장수교육지원청 국강옥 교육장이 지면으로 사회복지인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시설장 및 종사자, 관계 공무원, 사회단체 종사자, 사회복지 관련 대학생, 자원봉사자, 관심 있는 일반군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최순례, 이광우)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특히 식전문화공연으로 지역에 숨어있는 재능나눔의 시간이 감동으로 전해졌다. 밀알노인복지센터(센터장 고강영)자원봉사자 김윤영선생님의 감미롭고 신나는 섹소폰 연주와 계북초등학교(담당 김수현)학생오케스트라단의 아기자기하면서도 움장한 연주, 산서지역아동센터(센터장 최경덕)의 ‘본능대로’ 밴드공연은 콘서트를 방불케 하였다. 이어 장수고등학교(담당 김양선)‘스카이밴드’는 기념식 분위기를 더 무르익게 하였고 멋진 무대매너로 군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수열린치과 김현철원장이 전라북도지사상을 수상하는 것을 비롯해 밀알노인복지센터 박효순씨가 장수군수상을, 성암영농법 이성철대표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을 장수홈마트 장명현대표가 장수군의회의장상을,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은화 상담사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장수보건복지센터 송영란씨가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장수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오리야마 유끼꼬씨, 밀알노인복지센터 박양숙씨, 장수지역자활센터 유영애씨가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계북초 정혜미양, 백화여자고등학교 사랑나눔회, 1318해피존디딤돌 주홍글씨가 교육장상 개인상, 단체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장수=김강선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