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성공 스케치...임실군 여성아카데미 교육 실시
상태바
내 인생의 성공 스케치...임실군 여성아카데미 교육 실시
  • 이상영 기자
  • 승인 2012.09.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24일 군청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여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 인생의 성공스케치”라는 주제와 “여성 리더는 사회교육 강사다”란 주제로 여성아카데미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8회에 걸쳐 관내 여성 1천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카데미 교육은 농촌을 이끌어 가는데 핵심적 구실을 하는 농촌여성들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선진의식과 리더십, 행복한 농촌생활, 자기경영, 재테크,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강완묵 군수는 축사를 통해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과 역할 증대로 아내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여성이 행복해야 건강하고 성공적인 농촌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삶에 대한 방향 설정 및 다양한 정보 경험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한국서비스 연구원 이기화 교육연구원장의 ‘내 인생의 성공 스케치’라는 주제로 꿈, 열정, 희생, 행복과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작고 평범한 1%에서 커다란 가능성의 가치를 발견해내는 것이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큰 힘이 되며, 본인의 무한한 잠재능력을 깨워 도전해 보는 열정이 성공적인 삶으로 나아가는 방향임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 실용문화원 김재남 대표와 함께한 콘서트형 강의 시간에는 ‘여성리더는 사회교육 강사다.’라는 주제로 원칙을 정하여 솔선수범하고, 말보다 행동을 먼저 실천, 남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이야 말로 진정한 여성리더로서 갖출 덕목임을 강조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임실군 여성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여성들 스스로가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고 농촌생활에 대한 자부심 고취 및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여 행복임실을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