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장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주말은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장에서 즐기세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2.10.1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 오늘(12일) 개막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완주군 고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된다.
 완주군은 12일 ‘나는 와푸~스타일! 와일드푸드축제 어린이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3일간의 음식과 다양한 체험으로의 여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음식과 농산물판매가 이루어지는 ‘로컬푸드  마당’, 감자삼굿 등 음식을 테마로 한 예스럽고 독특한 체험이 있는 ‘향수 마당’과 ‘와일드 마당’, 한지 고무신 만들어 보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문화체험 마당’,  제기차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전래놀이 마당’ 등 5개 마당에 20개 분야, 64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진행된다.
특히 축제장의 이색가게로 즉석에서 들기름?참기름을 짜가거나 볶아가는 ‘완주기름집’과 70~80 세대들이 학창시절 학교 앞에서 한번쯤 해보았을 뽑기?돌림판 놀이를 하고 구식 아이스께끼통을 메어볼 수 있는 ‘추억의 학교 앞 점방’ 등은 향수를 자극하여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와 함께 와일드맨 3종 경기를 하여 최고의 와일드맨을 뽑는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와 원시부족이 되어 축제장 곳곳을 누비면서 부족대항 경기를 하는 ‘와푸족 체험단’은 관광객이 축제장의 주인공이 되는 실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음식분야에서는 시골 어머니들의 맛깔스런 손맛을 살린 밥상음식과 꿀벌애벌레즙?굼벵이구이?개구리튀김?메뚜기 튀김처럼 재료의 독특함을 느낄 수 있는 이색음식, 화덕과 흙을 이용한 감자삼굿?황토닭 진흙구이?황토닭 돼지구이 등의 옛 방식 음식 등 총 120여개의 다양한 음식이 선보인다.
아울러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논에서 메뚜기 잡기의 경우 논바닥 미꾸라지 체험하기와 우렁잡기가 더해져 재미가 배가됐고, 맨손으로 물고기 잡아 화덕불에 구워먹기는 더 넓은 화덕 체험장 조성으로 더 많은 가족들의 참여가 가능할 전망이다.
임정엽 군수는 “지난해 너무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로 성황리에 축제를 치른 만큼, 올해도 작년에 미비하였던 주차문제 셔틀버스문제 등을 보완하여 여러분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도록 하겠다”면서 “올해도 축제장을 찾아 어린시절 향수와 추억을 맘껏 느껴보길 권장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