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향연 LOVE 평생학습축제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배움의 향연 LOVE 평생학습축제에 초대합니다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2.10.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주최하고 꿈이룸터가 주관하는 ‘제3회 익산평생학습축제’가 26일과 27일 이틀간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배움의 향연 & LOVE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익산평생학습축제는 익산시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을 널리 알리고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민관학이 연계한 거버넌스 축제로써 익산의 평생학습 발전과 가족이 건강한 여성친화적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제3회 익산평생학습축제는 10월 26일 개막식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열정의 장, 공감의 장, 설렘의 장, 소통의 장, 4가지로 구성 운영된다.
열정의 장에서는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체험관을 운영, 미술?공예 분야, 학습 분야, 체육?놀이 분야, 진로?상담 분야, 음악 분야 등 각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감의 장에서는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를 운영,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을 통해 정성스럽게 만들었던 도예, 공예, 서예, 그림, 사진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하여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설렘의 장에서는 평생학습 분야별 발표회 및 전 시민참여 마당을 진행한다. 분야별 발표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평생학습동아리, 청소년 동아리 등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익힌 열정적인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전 시민참여 마당은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옛놀이 체험관, 평생학습 보물찾기,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즉석 시 백일장, 평생학습은 네모다, 즉석 사진전 등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참여의 장이 운영된다.
소통의 장에서는 성인문해 한마당, 런던올림픽 펜싱 금메달 리스트 ‘김지연 선수 진로콘서트’, 명사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26일 개막식 이후에 진행되는 ‘김지연 선수 진로콘서트’는 김지연 선수 성공 스토리를 듣고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 성인문해 한마당은 익산시 문해교육 기관?단체 교육생들이 참여한 백일장 시상, 문해 골든벨이 진행되고 명사 특강은 ‘시와 시조가 가을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시민과의 소통에 나선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제3회 익산평생학습축제로 익산평생학습이 정체되어 있는 교육이 아닌 설렘, 열정, 소통, 공감의 정서가 가득한 역동성 있는 평생학습이 되기를 바란다”며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