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역 익산은 우리가 지킨다
상태바
청정지역 익산은 우리가 지킨다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2.10.1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농기센터,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교육 실시

 북방형 겨울철새의 이동 시작을 앞두고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진 가운데 익산시는 AI 유입방지를 위한 방역교육을 10월 1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10월 4일부터 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는 익산시는 AI 유입방지 일환으로 가금류 사육농가 및 해당 기관, 업체 관계자 약 120명에 대하여 심도 있는 방역교육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방역교육 이수자에게는 교육 수료증을 수여함으로써 방역의식을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방역교육은 고병원성 AI 유입방지를 열망하는 가금류 사육 농가의 뜨거운 교육열기 속에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 및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및 소독실시 요령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축산농가는 “매번하는 소독이지만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내가 아니면 안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 철저한 차단방역을 통해 청정익산을 지켜내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철통방역을 책임지고 있는 익산시 축산과장은 “추수철이라 바쁜 가운데도 많은 농가 여러분이 교육에 참석하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주시는 것은 보니 익산시에 절대 AI가 발붙이지 못할 것이라 생각이 든다”면서 “이번 교육에 참석한 농가에 대해서는 축산방역사업에 인센티브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