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21일까지 내장산문화광장에서 가족단위 힐링캠프 열려
상태바
20일~21일까지 내장산문화광장에서 가족단위 힐링캠프 열려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0.2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팀 1천여가족 참여, 다채로운 행사 다양한 볼거리 체험

본격적인 단풍철을 앞두고 단풍명소 내장산국립공원 초입 내장산 문화광장에서 가족단위 힐링캠프가 운영됐다.
지난 20일~21일 이틀간 캠핑동호회 캠핑아일랜드 주관으로 열린 이번 힐링캠프에는 전국의 캠핑 250팀 1천여명의 가족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내장산 BIKE 라이딩, RC CAR 레이싱 대회, 단풍미인 팔씨름대회, 캠핑요리 컨테스트, 다양한 BBQ 파티, 워터파크 분수공연, 시립국악단 공연, 내장산 트레킹,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여자들 모두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정읍지역 다양한 볼거리를 체험했다.
특히 부대행사로 정읍의 농특산물, 단풍미인 한우, 단풍미인 아리울포크 홍보 및 판매장도 운영돼 정읍의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시는 “이번 캠핑 행사는 2012 정읍시 창의과학축전과 정읍시립박물관 기획전과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쉴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정읍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고 자체평가했다.
한편 시는 내장산 문화광장의 활용방안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캠핑체험 유치에 노력해왔고, 여러 번의 유치를 통해 동호회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생기 시장은 “앞으로도 캠핑장 조성이 완료되기 전에 힐링캠프 행사를 수시로 개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더 많은 캠핑동호인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내장산문화광장을  오감이 만족하는 체험메카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