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8회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제188회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1.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의장 최영일)는 12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40일간 제188회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내년 예산안, 각종 기금운용계획안, 군유재산관리계획안과 올해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군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비롯한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을 상정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순창군이 추진한 행정사무전반을 총 점검하는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관련법에 의거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실시하게 된다.
최영일 의장은 개회사에서 “군민과의 소통 마련의 초석이 될 직소민원센터 운영과 상임위원회 설치 근거 마련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의원께 경의를 표한다”며 “또한 올해 태풍피해 복구, 관광객 유치사업, 성공적인 제7회 장류축제 추진에 적극 협조해주신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2차 정례회중 행정사무감사는 황숙주 군수 취임 1주년의 성과를 평가하는 자리로 집행부의 단편적인 잘잘못을 가리기 보다는 좀더 종합적이고 거시적인 개선방향과 대안을 제시하고 순창 미래를 예견하고 대응하는 정책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임예민 행정사무감사특위위원장 내정자는 “행정사무감사는 군정운영의 실태를 정확히 파악해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함으로써 군정발전이라는 소기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의 지혜와 열정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의회는 각종 의안 처리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협의하고, 예결위원장에 공수현 의원, 조례심사위원장에 한성희 의원을 내정했다. 



주요기사